웨스트햄전 '확 바뀐' 뉴캐슬 중원..그러나 기성용은 '또' 결장

입력 : 2019-11-03 00:00:00



ⓒAFPBBNews = News1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중원에 큰 변화가 생겼다. 그러나 기성용의 이름은 교체명단에도 없었다.


기성용은 2일 자정 영국 런던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의 2019~2020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 원정경기에 결장했다.


기성용이 벤치에도 앉지 못한 채 결장하는 것은 지난달 7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EPL 8라운드부터 4경기 연속이다.


특히 최근 경기들과 비교해 뉴캐슬 중원 구성에 변화가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외면받았다는 점에서 그 아쉬움은 더욱 컸다.


최근 뉴캐슬의 중원은 션 롱스태프와 매튜 롱스태프가 지켜왔다. 중원의 핵심이던 이삭 하이든이 3경기 징계로 빠지자, 스티브 브루스 감독은 기성용이 아닌 2000년생 매튜 롱스태프에게 기회를 줬다. 롱스태프 형제는 최근 3경기 연속 뉴캐슬의 중원에 포진했다.


다만 하이든이 징계에서 회복하고, 동시에 션 롱스태프가 새롭게 징계로 결장하자 중원에 변화가 생겼다. 브루스 감독은 징계에서 복귀한 하이든을 선발로 내세우는 한편, 그의 파트너로 존조 셸비를 낙점했다.


이 과정에서 기성용의 자리는 없었다. 심지어 웨스트햄전 벤치에도 기성용이 아닌 2000년생인 매튜 롱스태프가 앉았다. 결국 5명의 중원 자원 가운데, 기성용의 입지는 5번째로 밀려 있는 셈이다.


기성용의 마지막 출전은 지난 9월 30일 레스터 시티전 교체출전이 마지막이다. 올 시즌 EPL 출전 기록은 3경기, 이 가운데 처음이자 마지막 선발 경기는 8월 17일 노리치 시티전이다.

세계
Russia Figure Skating
IRAN FUEL PROTESTS
Netherlands Black Pete
France Yellow Vest Protests
건강
SK바이오팜 세노바메이트, 주요 임상 결과 세계적 학술지 란셋 뉴롤로지에 게재
병원에서 환자 대신 약 처방 받을 수 있나요?
식물성 오일 먹고..랩으로 감싸고..부항뜨는 다이어트.. '내 살의 아우성..'
혈관 부풀지 않는 하지정맥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