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UCL 1차전 교체명단..케인-모우라 선발

입력 : 2019-09-19 00:00:00



손흥민. © AFP=뉴스1


= '손세이셔널' 손흥민이 2019-20시즌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첫 경기를 벤치에서 시작한다.


손흥민의 토트넘은 19일 오전 1시55분 그리스 피레아스의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올림피아코스와 2019-20시즌 UCL B조 1차전을 치른다.


지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4라운드 크리스털팰리스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하는 등 맹활약하며 기대를 모았던 손흥민은 이날 경기를 벤치에서 출발한다.


토트넘은 이날 선발 명단을 위고 요리스, 토비 알더베이럴트, 다빈손 산체스, 얀 베르통언, 벤 데이비스, 해리 윙크스, 탕귀 은돔벨레, 크리스티안 에릭센, 델레 알리, 루카스 모우라, 해리 케인으로 짰다.


손흥민의 이날 벤치 출전은 체력 안배 차원인 것으로 보인다. 앞서 UEFA는 흥민 대신 해리 케인, 루카스 모우라, 델레 알리가 선발로 나설 것으로 내다봤다.


토트넘의 향후 일정이 많기 때문이다. 토트넘은 이날 경기에 이어 21일 레스터시티와의 EPL 6라운드, 26일 콜체스터와 컵 대회, 28일 사우샘프턴과 EPL 7라운드를 치르는 빡빡한 일정이 기다리고 있다.


이 때문에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은 "시즌 초반 경기가 몰렸다. 그리스 원정에는 선수들을 로테이션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지난 크리스털팰리스전에서 터진 4골 모두에 관여하며 만점 활약을 펼친 손흥민 카드를 버리긴 쉽지 않아 보인다.


올 시즌 UCL 첫 경기이니만큼 원정이지만 승리를 원하고 있는 만큼 손흥민의 조커 투입 가능성도 열려 있다.

세계
Google New Gadgets
바이든 아들 "아버지 정치적 음해 당해..부적절한 일 없었다"
USA NEW YORK GOOGLE PRODUCT LAUNCH
RUSSIA POKLONNAYA HILL RECONSTRUCTION
건강
2019년 하반기 간호조무사 합격자 발표 '홈페이지나 ARS로 확인'
국민 3분의 1 요양병원서 사망하는데..연명의료 중단 가능한 요양병원 3%뿐
휴메딕스, 'CKH건강산업'과 中 화장품 시장 공략
정경심 교수의 뇌경색, 뇌종양은 어떤 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