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 문화도시 지정 추진"

입력 : 2020-01-15 00:00:00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 사진제공=의정부문화재단


의정부문화재단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시민으로부터 더욱 사랑받고 문화관광체육부로부터 의정부시가 문화도시로 지정받기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14일 의정부문화재단에 따르면 기존 2본부 8개 부-실은 2본부 5개부로 슬림화됐다. 경영행정본부를 문화정책본부로 변경해 문화정책 기능을 강화하면서 경영합리화와 업무효율화를 위해 문화사업본부 산하 5개 부-실을 공연사업부, 축제예술부, 무대운영부 등 3개 부서로 통합했다.


이번 조직개편은 문화관광체육부에서 추진 중인 문화도시 조성사업에 의정부시가 선정되고, 개관 20년이 넘어 노후화된 공연장 리모델링을 통한 최적의 공연환경 조성, 의정부음악극축제와 블랙뮤직페스티벌의 프로그램 다변화로 세계화 추진 등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손경식 의정부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의정부문화재단이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다양한 문화정책을 개발하고, 지역 문화예술이 꽃피울 수 있는 품격 있는 문화예술 서비스를 제공해 시민이 문화를 통해 행복하고, 문화가 일상이 되는 문화도시 의정부를 구현하는데 앞장 서겠다”고 강조했다.

세계
BELGIUM EU COMMISSION VENEZUELA OPPPOSTION
Paris Fashion Haute Couture S/S 2020 Viktor&Rolf
CORRECTION Travel Food Britain Spirits
Bolivia Anez
건강
중국, 우한 시 전체 격리조치 실시
"라떼는 말이야" 설 연휴 채근하는 말 경계해야
"60대 이상 고령자 9.2% '아증후 우울증' 단계"
청소년 근시 발병률↑..망막박리·녹내장 주의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