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환의 맛볼까]동장군 맞설 전투식량 돼줄 신메뉴 ⑤자연별곡

입력 : 2019-12-01 00:00:00



자연별곡 겨울 신메뉴 '해안가 맛집'


마침내 12월이 시작했다.


이제 겨울은 우리를 점점 더 빽빽하게, 촘촘하게 포위할 것이다. 장군이 몰고 올 북풍한설에 맞서 길고도 지루한 전쟁을 벌여야 한다.


이겨내려면 한 끼를 먹더라도 더욱더 든든히 먹어야 한다.


외식 브랜드들이 겨울을 맞이해 선보인 신메뉴가 기대되는 이유다. 그중 몇 가지를 꼽아본다.


= 이랜드의 한식 샐러드바 브랜드 '자연별곡'은 '해안가 맛집'을 테마로 신메뉴를 전국 41개 매장에서 선보인다.'겨울 바다' 정취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통 해물찜' 등 다양한 해물 요리로 이뤄진다.


통 해물찜은 3종이다. 게살이 꽉 들어찬 손바닥만 한 꽃게를 쪄낸 '통 꽃게찜', 담백한 맛이 살아있는 '통 새우찜', 진한 바다 향 가득한 국물의 '홍합찜’ 등이다. 평일 디너, 주말에 낸다.


쫄깃한 꼬막살을 넣은 다음 매콤한 양념으로 비벼낸 '꼬막 비빔밥'. 새콤한 맛이 일품인 '바지락 해초 국수' 등이 평일 런치에 제공된다.


풍미 넘치는 '게딱지 볶음밥', 우렁이가 가득 들어간 '우렁 된장 비빔밥', 특별한 레시피로 만든 간장에 재워 감칠맛을 살린 '간장 게장' 등이 종일 메뉴로 선보인다.


해물 요리만 신메뉴인 것은 아니다. 식탁을 더욱 풍성하게 할 육류 요리도 다채롭게 준비한다.


'양념 돼지구이' '황금바삭 삼겹 보쌈’ 등 육질 좋은 돼지고기 요리를 평일 디너와 주말에 차린다.

세계
미국·멕시코·캐나다, 새 북미무역협정 USMCA 수정안 합의
FINLAND GOVERNMENT
ARGENTINA INVESTITURE
Argentina Presidential Inauguration
건강
일진홀딩스, -1.50% VI 발동
치명적인 패혈증.. 전단계서 AI로 예측 가능
셀트리온헬스케어, 제약바이오 첫 '10억불 수출탑'
감기처럼 찾아오는 질염, 어떻게 예방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