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생체접합재 제조기술 유럽 및 브라질 특허등록

입력 : 2019-08-14 00:00:00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및 브라질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 특허는 세원셀론텍이 독자 개발한 생체적합물질 바이오콜라겐과 피브린을 혼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기술을 토대로 제조한 생체접합재는 물리적 강도가 높고 분해속도가 느리며 안정된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기존 피브린 실란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또 △세포의 성장률 및 생존력 향상 △세포 및 혈액 친화물질 공급 △혈액 내 혈소판 활성화 및 성장인자 유도 등 바이오콜라겐의 기능적 특성에 의해 결손·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서동삼 센터장은 "약물전달시스템 및 조직재생용 스캐폴드 등 재생의료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이라며 "바이오콜라겐 관련 산업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글로벌 시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특허등록으로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향후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성장성 높은 고부가가치 바이오콜라겐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
ITALY OPERA SCALA
GERMANY CINEMA EUROPEAN FILM AWARDS
Pearl Harbor Anniversary
LEBANON WOMEN PROTEST
건강
"치과 치료 끝, 고기 먹으러 가자? 그러지 마요"
인의협, 고(故) 백남기 농민 사인 '외상성 경막하출혈·외인사'.. "연명시술은 사인과 무관"
[포토]김광호 호일침 한의원 한의사, 제18회 피부미용 학술연구, 임상발표회에서 뱃살빼기 케어 발표
GC녹십자, 연말 나눔의 장 '온정의 바지회' 개최..수익금 1억3000만원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