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생체접합재 제조기술 유럽 및 브라질 특허등록

입력 : 2019-08-14 00:00:00

세원셀론텍은 바이오콜라겐을 이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대해 유럽 및 브라질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14일 밝혔다.


이 특허는 세원셀론텍이 독자 개발한 생체적합물질 바이오콜라겐과 피브린을 혼합한 생체접합재 제조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 기술을 토대로 제조한 생체접합재는 물리적 강도가 높고 분해속도가 느리며 안정된 구조를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기존 피브린 실란트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


또 △세포의 성장률 및 생존력 향상 △세포 및 혈액 친화물질 공급 △혈액 내 혈소판 활성화 및 성장인자 유도 등 바이오콜라겐의 기능적 특성에 의해 결손·손상된 조직의 재생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게 된다.


세원셀론텍 재생의료시스템혁신센터 서동삼 센터장은 "약물전달시스템 및 조직재생용 스캐폴드 등 재생의료 분야의 다양한 영역에 응용할 수 있는 원천기술"이라며 "바이오콜라겐 관련 산업 응용분야가 다양하고, 글로벌 시장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특허등록으로 재생의료 및 미용·성형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우위를 선점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향후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성장성 높은 고부가가치 바이오콜라겐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장해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세계
CORRECTION France G7 Summit
비건 "한·미·일 북핵 협력 감사"..오늘 김현종 만나 지소미아 언급 가능성
프랑스 "노딜 브렉시트 기정사실화"..英의 재협상 요구 거부
트럼프 또 연준 비난 "의장은 퍼팅 못 하는 골퍼"
건강
조민아 체중 40kg까지 줄어.. '레이노병'이 뭐길래?
여름철 심해지는 '무좀'..꾸준한 치료가 중요한 이유
진시황제가 한 번 더 웃었다면 무병장수할 수 있었을까?
[건강칼럼] 여름 무더위에 시원한 맥주 폭풍 흡입? "복부 지방 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