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국제공항서 시위대·경찰 충돌..경찰 최루액 사용(종합)

입력 : 2019-08-14 00:00:00



【홍콩=AP/뉴시스】13일 밤 홍콩 국제공항에서 진압경찰이 시위대를 향해 최루액을 발사하며 해산을 시도하고 있다. 홍콩 국제공항은 시위대의 점거가 이어지면서 13일에도 극심한 혼란을 빚었다. 2019.08.14


【서울=뉴시스】 = 홍콩 국제공항으로 출동한 진압 경찰이 13일 밤 '범죄인 인도법'에 반대하는 일부 시위대와 공항 청사 일대에서 충돌했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CNN 등 외신이 보도했다.


이날 밤 충돌은 시위대가 중국 정부 첩보원으로 의심받은 한 남자를 억류한 상황에서 벌어졌다. 이 남자는 의식을 잃은 이후 응급차량에 실려 병원으로 후송됐다.


앞서 이 남자는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선전 출신으로 친구들을 만나기 위해 공항에 왔다고 주장했다.


진압경찰이 응급차량이 공항 청사를 벗아나는 것을 돕는 과정에서 시위대가 경찰을 공격하면서 충돌이 빚어졌다. 시위대의 공격으로 경찰 차량 창문이 깨지기도 했다고 SCMP는 전했다.


경찰은 시위대가 다가오자 최루탄을 발사했다. 공항에서 발생한 시위대와 경찰의 충돌로 양측 모두 부상자가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세계
CORRECTION France G7 Summit
비건 "한·미·일 북핵 협력 감사"..오늘 김현종 만나 지소미아 언급 가능성
프랑스 "노딜 브렉시트 기정사실화"..英의 재협상 요구 거부
트럼프 또 연준 비난 "의장은 퍼팅 못 하는 골퍼"
건강
조민아 체중 40kg까지 줄어.. '레이노병'이 뭐길래?
여름철 심해지는 '무좀'..꾸준한 치료가 중요한 이유
진시황제가 한 번 더 웃었다면 무병장수할 수 있었을까?
[건강칼럼] 여름 무더위에 시원한 맥주 폭풍 흡입? "복부 지방 쌓인다"